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by Mr.만물상. 2024. 10. 9.
반응형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 우리나라 제2의 도시이며 동북아를 대표하는 해양 항만도시이자 동북아의 거대 무역도시입니다.

 

부산 야경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부산의 아름다운 야경

 

 

아래에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아래에 소개드리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외에도 많은 아름다운 관광지와 먹거리 등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꼭 한번씩 방문해 보세요.

 

부산 광광공사 바로가기

 

부산관광공사

주요사업 부산관광공사는 지역의 역사, 문화, 예술 그리고 도시 전체를 활용한 지속가능관광의 기반을 만들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bto.or.kr

 

부산은 인구는 약 340만 명이며 면적은 770제곱키로미터입니다. 조그만 해안 도시였던 부산은 6.25 때의 피난민들로 인해 산 쪽으로 많은 난개발이 이루어지며 지속적으로 커져 왔습니다.

 

영화 국제시장에서 나온 꽃분이네도 핫플레이스로 인기입니다. 요즘에는 해안 쪽에 빌딩들이 들어서서 서울 못지않은 스카이라인과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합니다.

 

부산을 여행하실 분들은 자차로 다니시기에는 너무나 복잡하고 길이 반듯하지 않고 좁아서 운전하기 힘든 도시입니다. 부산 지하철 하루 이용권을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시내의 곳곳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1. 해동 용궁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로 해안가의 아름다운 해동 용궁사를 추천드립니다. 고려 공민왕 시절에 왕사였던 나옹 대사 혜근이 창건하였으며 원래의 이름은 '보문사'였습니다.

     

    해동 용궁사해동용궁사 야경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해동 용궁사

     

    바다를 마주 보고 서있는 용궁사는 대한민국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절로 유명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중에 하나이며, 삼층석탑은 스리랑카에서 모셔온 진신 사리탑입니다.

     

    그 옆에 10미터에 달하는 해수 관음대불도 볼 수 있으며 이국적인 돌탑과 아름다운 바다가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입장료 : 무료 / 입장시간 : 05:00 - 일몰 시 퇴장. 약사전과 방생터는 24시간 개방
    • 주차료 : 승용차 : 3,000원, 25인승 이하 : 5,000원, 25인승 이상 : 7,000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2. 부산 국제시장 / 부평 깡통시장

     

    국제시장은 부산 중구에 위치한 부산의 오래된 전통시장입니다. 1945년 광복 후 일제가 철수하면서 전시물자를 팔아 돈을 벌기 위해 현 국제시장 자리에 장터를 만들었고 그 이후부터 시장이 계속 활성화되었습니다.

     

    영화 '국제시장' 때문에 더욱 유명해진 꽃분이네는 인기 있는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70년 역사의 국제시장은 최근에는 각종 맛집이 소문나면서 먹자골목으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부산 국제시장의 옛날모습
    국제시장 꽃분이네부산 깡통시장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부산 국제시장과 깡통시장

     

    부산 부평 깡통시장은 야시장이 유명하며, 세계의 다문화 먹거리와 각종 공연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아리랑거리, 젊음의 거리, 구제 골목과 함께 부산의 관광상품으로 자리한 국제시장과 깡통시장을 추천드립니다.

     

    국제시장과 깡통시장은 가까이 붙어있기 때문에 같이 한 번에 같이 돌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보수동 책방골목도 가까이에 들르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 국제시장 이용시간 : 09:00 - 20:00 / 매월 1,3주 일요일 휴무
    • 깡통시장 이용시간 : 09:30 - 23:30 / 연중무휴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3. 감천 문화마을

     

    감천 문화마을은 독특한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한국의 마추픽추 또는 산토리니로 불리는 감천 문화마을은 6.25를 거치면서 난개발 된 산에 있는 달동네입니다.

     

    마을 전체를 파스텔톤으로 칠하였으며 다양한 문화공간과 벽화, 예쁜 조형물들이 곳곳에 놓여있어 골목골목 거닐면서 부산을 구경하며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부산 감천 문화마을부산 감천 문화마을 어린왕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부산 감천 문화마을

     

    문화마을 내부에 있는 하늘마루 전망대에서 문화마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는 개방시간이 따로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감천문화마을은 1950년대 6.25 피난민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민족 현대사의 한 단면과 흔적인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산자락을 따라 질서 정연하게 늘어선 계단식 집단 주거형태와 모든 길이 통하는 미로미로(美路迷路) 골목길의 경관은 감천만의 독특함 을 보여줍니다.

     

     

    • 감천 문화마을 입장료 : 없음 / 주차공간 : 외부 주차 이용
    • 시설물 개방시간 : 동절기 : 09:00 - 17:00 / 하절기 : 09:00 - 18:0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4. 해운대 해수욕장 / 동백섬

    부산의 시그니쳐라고 할 수 있는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백사장 길이만 1.8Km에 달하며 35 - 50미터의 넓이의 시원한 백사장이 장관입니다.

     

    동백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동백섬

     

    수심이 얕고 조수 변화도 심하지 않아 여름철에 국내에서 제일 유명한 해수욕장 중 하나이며, 도시 바로 옆에서 너른 백사장과 시원한 바다를 볼 수 있는 세계적으로도 멋진 해수욕장입니다.

     

    주변에 예쁜 카페나 호텔, 그리고 맛집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여름철에 오셔도 좋지만, 겨울바다를 구경하러 오셔도 좋은 곳입니다. 겨울바다를 보로 오셔서 바로 옆의 온천을 즐기셔도 좋습니다.

     

    해운대 야경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해운대 야경

     

    해운대는 해마다 여름철이면 50 - 60만의 젊은이들이 넘치는 곳 이기도 합니다. 조용필이 노래했던 꽃피는 동백섬입니다. 동백섬은 해운대 해수욕장 서쪽에 있는 육계도입니다.  다리미를 닮아서 '다리미 섬' 이라고도 불립니다.

     

    원래는 섬이었으나 최근에는 퇴적작용으로 육지와 연결된 섬이며, 예전에는 동백나무가 많았으나 현재는 소나무가 그 자리를 지키고 있고, 부산 도심 바로 앞에 있는 힐링이 가능한 산책로가 있는 곳입니다.

     

     

    • 해운대 해수욕장 이용시간 : 24시간 / 입장료 : 없음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5. 태종대

     

    환상적인 해안절경이 있는 태종대는 영도구 동삼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종 무열왕이 활을 쏘았다는 전설이 있는 곳입니다. 1972년에 부산 기념물 제28호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2005년에 국가 지정 문화재 명승 제17호로 지정이 된 태종대는 조선시대에는 국가의 안녕을 비는 기원의 성소였다 합니다.

     

    태종대 구조물태종대 절벽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태종대

     

    파도로 인한 침식작용으로 100미터에 달하는 높이의 해안 절벽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으며 봉우리 끝에는 해송을 비롯한 다양한 나무들이 우거져 있어 장관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너무 아름다운 지역이어서 옛날에는 신선이 살았다 하여 '신선대'로도 불렸다 합니다. 섬 가운데 있는 구영사, 태종사와 전망대도 힐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다누비 열차로 태종대 유원지 곳곳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 태종대 다누비 열차 :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 다누비 열차 운행시간  : 09:20 - 17:00 / 하산 버스 운행시간 : 17:00 - 18:3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6. 흰여울 문화마을

     

    흰여울 문화마을은 6.25 피난시절에 집 지을 곳이 없던 피란민들이 주인 없는 해안의 벼랑길에 다닥다닥 지은 판잣집 집들이 모였던 곳입니다. 상자라는 뜻의 판잣집은 조그만 집을 말합니다.

     

    부산 흰여울 마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부산 흰여울 마을

     

    바다를 따라 조그만 집들이 계속 연결되어 있으며 긴 계단들이 많이 있는 곳으로 계단 오르내리기에 자신이 없는 분들께는 권하지 않는 장소입니다.

     

    흰여울마을 계단부산 흰여울 해안 터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부산 흰여울 마을

     

    흰여울 문화마을의 해안 터널은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로 많은 현지인들에게도 인기입니다. 영도의 푸른 바다와 해안길을 따라 산책하기 좋습니다.

     

    곳곳에 나있는 아름다운 골목골목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가게들이 많이 있어서 부산 필수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입니다. 

     

     

    • 흰여울 문화마을 입장료 : 없음 / 개방시간 24시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7. 경성대 문화골목

     

    경성대 문화골목은 부산의 대표적인 데이트 코스이자 예쁜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건축가 최윤식 님이 경성대 문화골목을 설계하고 만들었습니다.

     

    경성대 먹자골목 내의 주택 5채를 매입하여 담장을 허물고, 기존 건물의 구조를 최대한 살리면서, 폐 건축자재를 리모델링하여 멋스러움을 더한 곳으로 2008년에 개장하였습니다.

     

    경성대 문화골목 달동네경성대 문화골목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경성대 문화골목

     

    곳곳에 위치한 포토존은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인기입니다. 곳곳에 있는 작은 골목들은 마치 유럽의 소도시에 온듯한 착각을 느끼게 하며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경성대 문화골목의 출입구는 3군데이며, 각각 용골, 풍골, 색골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이 작은 문화골목 안에는 카페와 심야 술집, 그리고 음식점도 있습니다.

     

    경성대 문화골목 포토존경성대 문화골목 계단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경성대 문화골목

     

    골목 곳곳은 사진 찍는 장소로 유명하여 현지 대학생이나 커플들끼리 와서 줄을 서서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가족단위 여행객에게는 어필하기 힘든 장소이고, 커플이나 혼자 여행 온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경성대 문화골목 입장료 : 무료 / 이용 가능시간 매일 12:00 - 24:0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8. 보수동 책방골목

    부산 중구 보수동에 위치한 책방골목은 총길이 320여 미터로 우리나라에 몇 남지 않은 헌책방과 서점이 한 군데 어우러져 있는 골목입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문화골목이며, 부산문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한때는 50여 군데의 헌책방이 몰려 있었으나 요즘은 그 숫자가 많이 줄은 상태입니다. 부산 국제시장과 부평 깡통시장 부근에 위치하여 있으니 시장을 들르실 분들은 스케줄을 잘 조정하셔서 잠깐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보수동 책방골목보수동 책방골목 옛날사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보수동 책방골목의 현재와 예전 모습

     

    보수동 책방골목은 중고서적을 싸게 구입할 수 있고, 새책도 저렴하게 팔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책 거래를 많이 하여 서점이 설 자리가 없어지는 상황이어서 헌책방은 미래에는 살아남을 수 없는 업종 중 하나입니다.

     

    조만간 역사 속으로 사라질지도 모르는 보수동 책방골목, 부산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꼭 한 번씩 방문해 주시고, 필요한 책도 한 권씩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보수동 책방골목 : http://bosubook.com/kr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9. 자갈치 시장

    자갈치 시장의 이름은 원래 이 지역 바닷가에 주먹만 한 자갈들이 많이 있어 자갈치시장이라는 이름이 생겼습니다. 일제강점기 때 매립과 매축 공사를 통해 부산의 어업기지인 남항이 건설되었습니다.

     

    일제는 자갈치 지역에 수산물 도매시장을 세워 경남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을 장악하고 통제하였습니다. 이 시기에 자갈치 시장은 조그마한 동네 시장 이었습니다.

     

    시장을 중심 한 해안지역에 소형 고기잡이 배들이 들어와서 잡힌 해산물을 파는 노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며 성행했는데, 이 지역이 지금의 자갈치 시장 지역입니다.

     

    자갈치 시장문재인 대통령 자갈치 시장 방문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부산의 대표 자갈치 시장

     

    자갈치 시장은 국제시장, 깡통시장과 더불어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입니다.  한국전쟁 이후의 판자촌을 정리하고 1970년 개설한 자갈치 시장은 요즘은 부산을 대표하는 어시장으로 변모하였습니다.

     

    부산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싱싱한 횟감을 싼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자갈치 시장 은 국제시장과 깡통시장 가까이에 있습니다. 일정 잘 짠다면 부산의 3군데 시장을 한꺼번에 돌 수 있습니다.

     

     

    • 자갈치시장 영업시간 : 05:00 - 22:00 / 입장료 : 없음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10. 광안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 추천 지역으로 수영구 광안2동에 있는 광안리 입니다. 광안리는 부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시원한 해변이 있는 해수욕장이 있으며, 광안대교의 야경은 너무 아름다워 현지인들이나 관광객들에게 인기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은 해운대 해수욕장의 서쪽에 위치합니다.

     

    광안리광안리 야경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광안리의 모습과 야경

     

    길이가 1.4Km이고 백사장의 폭은 11 -25미터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합니다. 또한 모래사장 질도 좋아서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광안대교는 수영구 남천동과 센텀시티를 잊는 7.42Km 길이의 바다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대의 해상 복층 교랑 이며 야경이 아름다워 관광객들에게 인기입니다.

     

     

    • 광안리 입장시간 : 24시간 / 입장료 : 없음

     

    부산은 대한민국 제1의 해양도시에서 전 세계적인 해양 물류 도시입니다. 향후 대륙간 철도가 뚫린다면 아시아의 끝이자 처음인 도시로 전 세계적인 도시가 될 것입니다.

     

     

    추천글

     

     

    2024.10.04 - [여행] -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가평은 가평 팔경으로 유명한 지역이며, 높은 산과 깨끗한 물이 흐르는 시원한 계곡이 많아 수도권 지역에서 나들이 지역으로 인기인 지역 입니다. 가평은 수도권에서 가까워 당일치기

    my.patton.co.kr

     

    2024.10.07 - [여행]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여수가 전국구 여행지가 된 계기는 장범준의 '여수의 밤바다' 노래 때문입니다. 요즈음 여수는 남도 여행의 끝판왕으로 불리며 인기 있는 여행지가 되어 있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my.patton.co.kr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 부산, 대한민국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 부산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추 지역을 정리 하였습니다.

    반응형